앤트맨 : 트리비아
Ant-Man (2015)


영화가 계획될 때, 원작에서 오리지널 앤트맨이었던 행크 핌이 주인공이었다. 하지만 행크 핌은 복잡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여자친구를 학대하기도 했으므로, 가족 영화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되어 스콧 랭으로 변경되었다.
옐로우 자켓의 수트에서 레이저가 발새될 때 나는 소리는 스타워즈에서 AT-AT의 주포가 발사될 때의 소리와 같다. 디즈니는 마블과 스타워즈의 판권을 모두 가지고 있다.
에드가 라이트 감독은 이 영화에 열정적이었으며, 스토리 개발, 캐릭터, 테스트 릴 촬영등에 몰두했다. 하지만 마블이 디즈니에 매각된 후, 디즈니와의 "창조적인 차이"로 인해 감독직에서 하차했다.
에드가 라이트 감독은 이 영화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일부가 되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것이 이 영화에서 하차한 가장 큰 이유였다.
라시다 존스와 엠마 스톤이 와스프 역에 고려되었다.
숀 빈, 피어스 브로스넌, 게리 올드만이 행크 핌역에 고려되었다.
마이클 더글라스는 그의 아내인 캐서린 제타존스를 자넷 벤 다인 역으로 추천했다.
제시카 채스테인이 호프 반 다인역에 캐스팅 되었으나, 다른 영화 촬영으로 인해 역할을 거절했다. 제시카 채스테인은 <아이언맨 3>에서 마야 한센 역에 캐스팅 되었으나 같은 이유로 거절했다.
패트릭 윌슨이 팩스턴 역에 캐스팅 되었으나, 다른 영화와의 일정 충돌로 거절했다.
애드리언 브로디, 조셉 고든 래빗, 이완 맥그리거가 스콧 랭 역할에 고려되었다.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테드가 와스프 역에 캐스팅 되기를 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