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그래픽으로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만드는데 18개월이 소요되었다. 실제 건물은 14개월만에 지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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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호의 승무원들이 거대한 벌레로 가득찬 구덩이에 빠진 장면은 1933년의 원작에도 포함되어 있었으나, 시사회 후 많은 관객이 공포에 질려 장면을 잘라냈고 잘라낸 필름은 유실되었다. 2005년 새 DVD를 위해 웨타 디지털과 피터 잭슨은 오리지널 영화 제작자들이 사용한 기법과 같은 스톱모션 기법을 사용하여 장면을 만들어 DVD에 삽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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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디 서키스는 얼굴에 132개의 센서를 달고 킹콩의 표정을 캡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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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콩의 포효는 느리게 재생된 사자의 포효소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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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 스퀘어의 광고판은 1933년 원작의 광고판과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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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잭슨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수퍼맨 리턴즈>(2006)을 촬영하고 있던 브라이언 싱어를 초빙해 2일간 킹콩 대 공룡 결투 장면을 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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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잭슨은 이 영화의 감독료로 2000만 달러를 받았으며, 이는 영화 제작 역사상 가장 높은 금액이었다. 나중에 크리스토퍼 놀란이 <덩케르크>를 감독하고 같은 감독료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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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장면의 카 체이싱 장면은 애드리인 브로디가 직접 운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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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탈리 포트만이 앤 대로우 역할에 고려되었지만 너무 어려서 고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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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럴 파크에서의 스케이팅 장면은 원래 대본에 없었다. 피터 잭선은 사후 제작 단계에서 센트럴 파크 장면을 촬영할 수 있을지 물었고 스튜디오는 그 아이디어를 좋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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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호 승무원 중 하나가 브론토 사우르스에 부딪힐 때 사용되는 비명소리 효과는 1933년 원작에서 사용된 비명 소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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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의 음악은 하워드 쇼어가 맡아 많은 스코어를 만들었지만, 피터 잭슨과의 의견 차이로 하차했다. 최종적으로 제임스 뉴튼 하워드가 음악을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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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잭슨은 칼 덴햄의 역할에 로버트 드 니로 또는 조지 클루니를 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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잭이 배에서 칼에게 준 대본 페이지는 1933년 원작 대본의 복사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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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년 이 영화를 개봉하기로 계획했을 때, 케이트 윈슬럿이 앤 대로우 역에 정해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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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화에는 약 800개의 미니어처 샷이 포함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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촬영감독 앤드류 레즈니는 이 영화를 흑백으로 촬영할 것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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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언 매컬런 경은 칼 덴헴 역을 제안 받았지만 거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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