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마블 : 트리비아
Captain Marvel (2019)


스탠 리는 이 영화가 편집되는 동안 세상을 떠났고, 마블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오프닝 로고를 만들었다.
비어스가 블록버스터 상점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는 <마스크>(1994)의 짐 캐리로, 녹색 얼굴로 인해 스크럴로 착각하는 씬이 될 예정이었으나, 권한을 확보하지 못한 관계로 <트루 라이즈>(1994)의 해리 태스커(아놀드 슈왈츠네거)로 대체되었다.
브리 라슨은 고양이 알러지가 있어, 구스와 등장하는 장면의 고양이는 모두 VFX이다.
원작 만화에서 캡틴 마블의 고양이는 스타워즈의 츄바카 이름을 딴 츄이이다. 이 영화에서 고양이는 <탑 건><1986)의 구스 브래드쇼의 이름을 딴 구스이다.
프로젝트 페가수스는 "Potential Energy Group / Alternate Sources / United States"의 약자이며, <어벤저스>(2012) 에서 언급되었다.
영화에서 캡틴 마블이라는 이름은 끝까지 사용되지 않으며, 엔딩 크레딧에서도 나오지 않는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21번째 영화이다.
크리가 화면에 표시될 때, 위치 표시(글꼴, 좌표)의 도해는 일치하지 않지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의 위치 표시와 유사하다.
캐서린 위닉, 나탈리 도머, 에밀리 브런트, 케이티 사코프, 이본 스트러호브스키, 레베카 퍼거슨이 캡틴 마블 역할에 고려되었다.
키아누 리브스가 욘-로그 역에 고려되었다.
감독중의 한명인 라이언 플렉은 1995년 블록버스터 비디오에 근무한 적이 있다.